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마이페이지

교육완료 보고서

문의하기
성명 안재수 연락처 010-8620-5766
교육회차 2 교육일자 2024-04-15
교육대상자 수 2명 교육시간 1시간
교육장소 교남소망의집 3층 회의실 교육주제 금융,소비생활 기본개념 및 인지능력 강화
교육내용 1. 돈벌기의 필요성과 발달장애인에게 적합한 직업 소개
- 자기가 "갖고 싶은 것들"과 "하고 싶은 것들" 열거하기
- 소득의 종류(사업소득, 근로소득, 이자소득) 및 카드놀이를 이용하여 1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을 장바니에 담기
- 카드놀이를 이용하여 가족 생일잔치를 위한 5만원어치 음식료품 장바구니에 담기 (왜 그 물건을 샀는지 설명하기)
- 카드놀이를 이용하여 발달장애인에게 적합한 직업 알아 맞히기 (온라인패커, 사무보조원, 편의점정리원, 자전거정비사, 티마스터, 클린마스터, 호텔객실정리원 등)

2. 저축의 목적(필요성) 및 저축 방법(돼지저금통 & 은행통장), 저축의 종류를 설명
- 돈을 모을때 돼지저금통 보다 은행통장이 더 좋은 이유 (안전, 편리, 이자 등)
- 보통예금, 정기예금, 정기적금 구분하기
- 은행의 역할과 은행 이용시 지참물 (통장, 신용카드, 신분증, 도장, 비밀번호)
- 통장만들때 은행업무보기 순서 (지참물확인, 번호표뽑기, 호출번호창구에 앉기, 은행직원과 면담, 통장개설 신청서 작성, 비밀번호 4자리 입력, 통장에 서명하기)
- 도장 대신 본인이 직접 싸인해 보기 (본인 싸인과 비밀번호의 중요성)
비고(특이사항) - 그림카드(과일, 식품)놀이를 활용한 교육 집중력 제고
- 강사의 일방적인 설명보다는 질문하고 대답하는 형태로 수업진행
- 격의 없는 수업진행을 위하여 수업 중간에 음료(두유)제공 및 동요 악기(리코더) 연주

강의현장 사진 등록

목록